JAVA

자바의 클래스와 객체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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자바의 클래스와 객체

개념 정리

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이란

코드의 길이기 길어지면서 코드의 수정/보안을 쉽게 하기 위해 같은 속성의 기능별로 묶어 그 기능이 상호 작용하게 만든 개발 형태.

클래스(Class)란

객체를 찍어내기위한 형틀(template).

객체(Object)란

같은 속성의 데이터를 모아둔 부품. 이를 인스턴스(instance)라고도 부른다.

필드(Field)란

객체의 속성(상태/동작)을 나타내는 변수.

메소드(Method)란

객체의 동작을 수행하는 함수.

코드로 보기

class Car{

         //Field

         String color;

         int speed;

         int gear;

         int tire;




         //Method

         void run(){

                  System.out.println( color +" 색 자동차가" + speed " km로 달리고 있다.");

         }

}




public class  CarTest{

         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{

                 Car myCar = new Car(); //myCar라는 이름의 객체 생성

                 myCar.color = "blue"; //myCar라는 이름의 객체에 색상 속성 부여

                 myCar.speed = 70; //myCar라는 이름의 객체에 스피드 속성 부여

                 myCar.gear = 1; //myCar라는 이름의 객체에 기어 속성 부여

                 myCar.tite = 4; //myCar라는 이름의 객체에 타이어 속성 부여

                 myCar.run(); //myCar라는 이름의 객체의 달리기 메소드 호출

        }

}

도면으로 한눈에 보기

Java Project
package
Class Car

Field

color

speed

gear

tire

Method

run

stop

Class Car를 기반으로 myCar를 생성

Field로 myCar에 속성 부여

color : Blue

speed : 70

gear : 1

tire : 4

Method로 myCar의 움직임 부여

run

stop

myCar

(Object)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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